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연인 파트 2 명대사 등장인물

반응형

드디어 내일 드라마 연인 파트2가 공개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13일 연인 줄거리를 알아보고 시즌2 공개 일정과 총 몇 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등장인물은 어떻게 되는지 마지막으로 각 회차별 명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연인 명대사
드라마 연인 파트2

드라마 연인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역사멜로드라마입니다. 파트 1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12.2%(닐슨코리아 전국)를 기록하며 전 채널 금토드라마 왕좌에 올랐고, 각종 화제성 지수에서도 압도적 1위 행진을 이어 갔습니다. MBC 드라마 최초의 파트로 나뉜 시리즈입니다. 극 중 유길채로 나오는 배우 안은진이 처음으로 MBC채널의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입니다.

드라마 연인 파트 2 공개 일정

 

공개일자는 2023년 10월 13일입니다. 방영 시간은 매주 금, 토 오후 9시 50분에 반영됩니다.

몇 부작

드라마 연인 파트 1은 10부작, 연인 파트 2는 10부작, 총 2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라마 연인 OTT

드라마 연인 다시 보기 OTT는 웨이브에서 방영합니다. 다른 OTT 사이트 들은 방영하지 않습니다. 드라마 연인 OTT는 WAVE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연인 출연진

이장현(cast. 낭궁민)

이장현(cast. 남궁민)

어느 날 갑자기 능군리에 나타난 미스터리한 사내 역할로 진짜 본모습이 뭔지 자꾸만 헷갈리게 하는 요상 복잡한 사내입니다.

 

유길채(cast.안은진)

유길채(cast. 안은진)

낙향한 사대부 유교연의 첫째 딸로. 자칭 능군리 서시이자 초선, 타칭 꼬리 아흔아홉 개 달리 상여우. 매력 있는 역할로 나옵니다.

남연준(cast.이학주)

남연준(cast. 이학주)

성균관 유생. 군자로 살기 위해 태어나고 자란 듯 외모에서 마저 고고한 학의 풍모가 느껴지는, 길채의 첫사랑으로 나옵니다.

경은애(cast.이다인)

경은애(cast. 이다인)

연준의 정혼자, 길채의 친구. 경근직의 외동딸. 군자의 표본이 연준이라면, 조선이 원하는 현숙한 여인의 표본은 은애다. 세상이 길채와 연준에 대해 쑥덕거릴 때도 단 한 번도 연준을 의심하지도, 길채에 대한 우정을 저버리지도 않는 평정심 있는 여인의 역할입니다.

량음(cast.김윤우)

량음(cast. 김윤우)

조선 최고 소리꾼으로 창백하리만치 하얀 얼굴, 애수로 가득한 눈빛, 거문고 뜯던 가늘고 긴 손가락으로 활과 조총까지 능숙하게 다루는, 묘하기도, 신비롭기도 한 사내 역할로 나옵니다.

드라마 연인 명대사

회차별 드라마 연인 명대사를 찾아보았습니다.

연인 1회 명대사

어느 날 님께 물었습니다. 나를 처음 보았던 날을 기억하십니까? 님께선 '기억하다마다, 그날 아주 진귀한 소리를 들었거든' 하셨지요. 무슨 소리를 들으셨소? 물었더니. 들리느냐 이 소리, 꽃 소리. 봄꽃이 피는 소릴 들어본 적 있습니까? 내 오늘 진귀한 소릴 들었소.

연인 2회 명대사

난 그저 연모하는 이와 더불어 봄에는 꽃구경하고 여름에는 냇물에 발 담그고 가을에 담근 머루주를 겨울에 꺼내 마시면서 함께 늙어가길 바랄 뿐인데.. 그리 살고 싶습니까?

연인 3회 명대사

그럼 이렇게 합시다. 내 백생얼 구하는데 보탬이 되고도 운이 좋게 살아 다시 돌아오게 되면 그때는 낭자의 그 귀한 입술 한번 주시오. (뺨을 때린다) 잘했소. 이래야지. 우리가 떠난 후에 혹여 오랑캐를 만나거든 지금처럼 대차게 쫓아버리시오.

연인 4회 명대사

서방님. 피하세요. 괜찮소, 다친 데는 없습니까? 한데 낭자, 방금 전에 나보고 서방님이라고 했소?

연인 5회 명대사

내 이 달빛에 대고 맹세하지 강화에 가있어요. 이번엔 그대가 어디에 있든 내 반드시 그대 만나러 가리다.

연인 6회 명대사

이제부터 여기는 아무도 못 지나간다.

연인 7회 명대사

급할 건 없어요. 난 아주 오래 기다릴 수 있으니. 느껴지시오? 나도 도무지 모르겠어서. 왜 낭자만 보면 이놈의 심장이 이리도 요란해지는지.

연인 8회 명대사

아직 날 연모하진 않아도 날 잊진 마시오. 오늘을, 나와 함께 한 이 순간을 절대로 잊으면 아니 되오.

연인 9회 명대사

이젠 오지 마셔요. 난 이 생에서 산해진미 맛보고 조선팔도 좋은 구경 다 하며 천수를 누리다 갈 생각이니, 우리 나중에 아주아주 먼 뒷날에 다시 만납시다.

연인 10회 명대사

낭자, 내 낭자가 주는 벌을 받고 낭자 손에 죽겠소. 그러니, 그러니 제발 갑시다. 나와.

난 낭자의 종이 될 테요. 내 몸도 낭자의 것, 내 마음도 낭자의 것, 내 심장도 낭자의 것.

 

드라마 연인 하이라이트

 

드라마 연인 파트 2 보기 전에 꼭 봐야 하는 영상입니다. 파트 1 끝나는 마지막 장면을 복습해 두어야 이 감정 그대로 파트 2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 MBC 홈페이지

반응형